[아이디어스 입점방법] 아이디어스 작가등록 해보자! (절차 / 소요기간 정리)

728x90

 

안녕하세요! 햇살농장이에요!

올해들어 외출을 줄이시고 집콕! 하시는 분들 부쩍 늘었을 거라 생각하는데요! 

제 주변 친구들도 지루함을 이기지 못하고 비즈 반지 등 수공예 작품들을 만들기 시작했더라구요 ㅋㅋㅋ

 

잉여롭고 권태로운 요즘! 이런 소소한 수공예작품으로 용돈을 벌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손재주 좋은 금손분들을 위해 아이디어스 입점방법 소개해볼게요!

 

사실 블로그 주인 햇살농장도 아이디어스 작가랍니다!

(아이디어스 입점통과 썰 푼다)

 

 

 

자! 그럼 책임감 있는 어른들이여! 집에서 부업을 해보자꾸나 :3


▶ 아이디어스 입점방법 / 작가등록 방법

 

1. 입점안내 받기:

 

www.idus.com/w/board/notice/detail?id=76

 

아이디어스

아이디어스는 핸드메이드/수공예 작가님들의 작품을 살 수 있는 장터 서비스입니다.

www.idus.com:443

 

 

아이디어스 홈페이지에서 작품/오프라인 클래스 입점 안내 받기 를 누르신 후 폼에 맞게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1단계는 참 쉽죠 ^__^?

오타만 안나게 주의해주세요 ㅎ


2. 본격적인 심사! 작품 사진 - 과정 - 소개글 보내기!

 

입점 문의를 보내면 이메일을 통해 입점심사를 위해 준비해야할 자료를 보내줍니다.

필요한 자료는 아래와 같은데요.

 

- 판매 등록용 작품 사진 6장 이상

- 1개 작품에 대한 전체 제작 과정 사진 6장 이상 또는 영상

- 판매 등록용 소개글(이름/가격/기능/부가설명 등)

 

저는 사진 6장을 압축한 zip 파일

작품 소개와 과정을 담은 pdf 파일 (작업은 파워포인트로)  .. 총 두개를 첨부해 보냈습니다!

ppt 감이 안 잡히시는 분들을 위해 잠깐 부끄럽지만 공개할게요!

 

 

 

 

 

저 같은 경우에는 맞춤 초상화를 디지털 파일로 전달해드리는 제품이였는데요.

그에 맞는 타이틀, 판매 등록용 사진 6장(필수)을 첨부했어요. 

 

 

이거는 디지털 파일을 출력해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보여드린 이미지입니다.

아이디어스에서는 사진 퀄리티가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디에세랄을 들고 카페에서 촬영했던 기억이 나네요.

 

 

그리고 <1개 작품에 대한 전체 제작 과정 사진 6장(필수)> 와 <판매 등록용 소개글(필수)>를 첨부했어요.

파워포인트로 작업하면 금방입니다. 저는 작업 후 혹시라도 글씨체가 깨질까봐 pdf로 저장해서 보냈어요. 

 

그리고 결과를 기다리면 됩니다! :3


3. 입점 심사 통과 안내 및 입점 신청서 작성

저는 자료를 보낸지 4일 뒤 심사 통과 안내가 왔습니다.

성함 , 연락처 ,  통장사본 등을 포함한 입점 신청서를 다시 한번 작성하여 이메일로 회신합니다.


4. 작가 최종 등록 신청서 작성 (정말 입점_최종_최종_진짜_최종.jpg)

3단계 답장 하루 뒤 메일을 통해 작가 최종 등록 신청서를 작성해 달라고 메일이 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디어스 정책에 확인하는 단계이니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시간은 얼마 안걸려요!)


5. 드디어 작가로 등록 !

4단계에서 6일이 지난 후, 작가로 등록되었다는 메일이 왔네요!우왕! 다들 읽느라 고생하셨네요 ! 

 

 


 

▶ 첫 신청부터 합격까지 ! 대략적인 소요시간

 입점안내를 받기까지 4일 걸림

사진과 자료를 보내고 4일 뒤 심사 통과 안내받고 입점신청서 보냄

하루 뒤 작가최종신청서 보냄

6일 뒤 작가등록!

 

자료를 준비하는 과정을 제외하면 15일 , 보름이 걸렸네요!

속사포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니,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신중하게 준비해주세요!

 

▶ 번외 ) idus에 소속작가 추천을 통한 무심사 등록

 

 idus에 소속된 작가님들의 추천을 통한 무심사 등록 방법도 있습니다만,

저는 이 방법으로 들어간 것이 아니라 관심이 없습니다.

혹시라도 주변에 아이디어스 작가분이 있다면 이 방법도 알아보시길 바라요 :)

추천해주신 작가님께 누가 되지 않도록 멋진 작품을 준비해야겠네요.

728x90

 


오늘은 아이디어스 입점방법 / 아이디어스 작가등록 방법을 알아보았어요.

 

간단한 듯 하지만 꽤나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죠? 

그치만 좋은 아이템이 있다면 한번 쯤은 도전해보시길 바래요.

소비자에서 셀러가 된다는 건 정말 색다른 경험을 안겨주거든요.

 

첨부한 자료는 이 블로그에서만 감상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_< 바잉!

 

(저는 2020년 3-4월에 신청해서 통과한 케이스 입니다.참고해주세요.)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