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하는 법] 명상을 시작하게 된 이유 (우울감) / 명상 어플 <마보> 추천

728x90

안녕하세요! 유리멘탈 햇살농장이에요!

요즘 햇살농장은 감정기복이 심한 질풍노도의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부쩍 명상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오늘은 제가 명상에 관심을 갖고 시작하게 된 계기와, 초보자 명상입문에 도움이 될 <마보> 라는 명상어플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할게요.

광고가 아닌 모든 힘든이에게 도움이 되길 원해서 작성하는 글이니 편하게 읽어주세요 ^^


▶ 나 우울한 것 같은데 어떡해야 할지 모르겠어

(명상을 시작하게 된 이유)

 

체한 듯 답답한 가슴, 쿵쿵 거리는 심장소리 , 부정적 생각에 잠 오지 않는 밤 , 일어나기 싫은 아침

현대인이라면 한번 쯤 위와 같은 증상을 겪어본 적이 있겠죠?

작성자 햇살농장은 학업 스트레스와 직장 스트레스로 위와 같은 경험을 한 적이 있는데요.

최근 먹고 살기 위해 재취업하면서 불안과 스트레스가 다시 심해졌답니다. 

 

근데 말이죠. 우울감이라는게 가볍게 병원가서 뚝딱 치료할 수 있는게 아니잖아요.

 

"내가 이 정도로 우울하다고 해서 우울증이라고 할 수 있을까?" , "내가 병원에 갈 정도인가?"

"시간 지나면 나아지는 거 아닌가? 무조건 버티면 해결되는 걸까?" , "병원비나 상담비는 얼마지?"

라는 생각을 하면서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우울한 자신을 무심하게 내버려 두는게 대다수 입니다.

 

그치만 가벼운 우울감이라 해도 건강한 삶을 위해선 떨쳐내야 하는게 당연하겠죠?

그래서 제가 시작한게 바로 명상이에요. 

돈도 들지않고, 치료를 위해 과감한 결정을 내릴 필요도 없구요.

장소나 시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어플 하나로 시작할 수 있으니깐요.


▶입문자도 걱정없는 <마음보기 7일 기초훈련>

"마음보기 연습" 의 약자라는 <마보>. 국내 최초의 명상앱 이라고 하는데요.

 

근데 한가지 의문! 막 예전에 티비보면 명상같은 건 왠지 여러사람이 모여서 절같은 되게 경건한 장소에서 하고 그러잖아요.

"명상은 되게 심오한거 아닌가? 아무것도 모르는 내가 입문할 수 있을까?" 라고 생각 할 수 있어요!

 

기초훈련과 중급자 명상이 보이죠?

하지만 마보에는 명상 7일 기초훈련이 있다는 말씀!

저는 기초훈련은 아직 하지않고 필요한 것만 골라 들으며 도움을 받고 있는데요.

기초훈련을 듣는다면 명상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겠죠?

기초훈련 , 중급자를 위한 명상 , 숙련자를 위한 명상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구요.

옳은 자세부터 호흡법까지 배울 수 있으니 누구든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겠네요.

저도 첫 출근인 내일부터 차근차근 들어볼 생각입니다..(하아..ㅠㅜㅠㅠㅠㅠ)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명상! 모두를 생각한 명상어플

우울감이라고 해서 다 똑같은 우울감은 아니잖아요.

환경과 직업에 따라서 나타나는 각자 다른 불안과 우울감 ㅠㅠ

놀랍게도 명상어플 <마보> 에서는 이런 다양한 불안과 우울감을 위해 다양한 명상오디오를 제작하고 있었어요.

 

 

생리 증후군 , 공황장애 , 스마트폰 중독 , 섭식장애 , 면접 전 긴장에 도움을 주는 명상부터 코로나19와 관련된 명상까지!

저번에 명상어플 <코끼리>에 대한 글을 작성한 적 있는데요. <코끼리> 어플이 완성 된 어플이라면 (업데이트가 잘 없어요)

오늘 소개하는 <마보> 어플은 현재까지 활발하게 컨텐츠가 업데이트 되고 있어요!

나온지 좀 된 어플임에도 현재 이슈인 코로나와 관련 된 명상까지 나오고 있는 걸 보면 어플 제작자분들께서 정말 열일하고 계시는게 느껴지네요.

(개인적으로 일러스트가 너무 귀여워요 ㅠㅠ)

다양한 태그로 컨텐츠들이 정리되어 있으니 자신과 맞는 태그를 눌러 컨텐츠를 감상하는 것도 좋겠네요! 


▶명상을 더 재밌게 , 더 세심하게 !

<마보>의 세심한 매력을 몇가지 더 볼 수 있었는데요.

첫번째 매력은 바로 다른 사람과들과 소감과 다짐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3

명상을 마친 후에 어플을 통해 짧은 소감과 다짐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 자신의 소감을 돌아보는 재미는 물론, 다른 사람들과 다짐을 공유하는게 큰 힘이 되네요!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는 느낌이라 명상 어플 취지와 잘 맞는 서비스라고 생각했어요.

 

또, '마보알리미'를 통해 명상시간이 됐을 때 알람을 받을 수 있어요.

기상시간이나 취침시간전 혹은 점심시간 등 일정한 시간마다 명상을 하고자 하는 분께 도움이 되겠죠?

그 외 본인의 명상 현황을 기록해주고 그에 따른 등급도 매겨주니 꾸준히 하는 본인의 모습을 보고 성취감을 얻을 수도 있겠네요.

728x90

오늘은 명상어플 <마보>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저번에 리뷰한 어플 <코끼리>에 비하면 <마보>는 조금 더 생동감있는 어플 같다는 느낌이였어요.

주기적으로 콘텐츠가 업데이트되고 사람들과 소통도 할 수 있는게 큰 매력이네요.

하지만 물론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명상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두 어플 다 찾아보시면 좋겠죠?

명상어플 <마보>는 정기결제를 해야하는 유료어플이지만, 무료체험이 가능하니 관심있으면 앱스토어를 통해 간단하게 접해보세요 :3

그럼 안뇽 --!


혜민스님과 함께하는 명상어플 <코끼리>가 궁금하다면?

happysunshinefarm.tistory.com/27

 

[ 우울증 / 공황장애 ] 방구석에서 혜민스님과 명상을 하다.

안녕하세요. 햇살농장 입니다 다들 잘 지내고 계신가요? 혹시 범세계적으로 힘든 현 상황 때문에 자신의 고민, 불안과 우울을 억지로 숨기고 계시진 않나요? 다들 누군가에게 한 번쯤 자신의 고

happysunshinefarm.tistory.com

 

728x9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