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넬이 제니를 사랑할 수 밖에 없었던 핵심적인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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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햇살농장입니다 :)

2021년이 시작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월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며칠전부터는 2021년 가을/겨울 , fw(aw) 컬렉션들이 선보여지고 있는데요.

최근에 21fw 컬렉션 발표를 앞두고 루이비통 공식인스타그램에서 방탄소년단에게 초대장을 발송하는 영상을 개제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명품브랜드가 단순히 그사세라고 느껴졌던 과거와는 달리, 케이팝 연예인들이 각 브랜드의 뮤즈와 엠버서더로 활발히 활동하면서 국내소비자들에게도 친근하게 느껴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명실상부 최고의 명품브랜드인 샤넬과, 샤넬이 정말 사랑하는 제니에 대해 간단하게 얘기해볼까 합니다 :)

세상의 많고 많은 연예인 중에 샤넬은 왜 케이팝 연예인인 제니를 사랑하게 되었을까요?

왜 제니는 샤넬의 뮤즈,엠버서더로 발탁되었을까요?


Why chanel loves jenny

샤넬이 제니를 사랑하게 된 이유

2018년, 블랙핑크의 제니가 화이트 트위드 롱 재킷을 미니드레스처럼 스타일링하고 골드벨트로 포인트를 준 모습을 보자 많은 패션 비평가들은 당시 22세였던 제니의 완벽한 스타일링을 칭찬했는데요. 우아한 샤넬의 브랜드 이미지와 완벽하게 어울리는 제니를 보고 "인간샤넬" 이라고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프랑스 명품 하우스들은 평소에도 연예인들을 자사의 뮤즈와 엠버서더로 끌어들이기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곤 했지만, 그중에서도 특히나 클래식하고 동시에 현대적인 스타일링으로 주목을 받고 있었던 제니는 브랜드관계자들에게 한층 더 많은 관심을 받게 됩니다.

 

그 뒤로 샤넬은 제니를 브랜드 앰버서더이자 샤넬뷰티의 모델로 꼽았습니다. 이후 2018년 10월 파리 패션위크에서 열린 샤넬 쇼에서 맨 앞자리에 초청되는 등 샤넬안에서의 제니의 영향력을 보여줬는데요.

 

샤넬 코리아 관계자는 샤넬이 제니를 엠버서더로 꼽은 이유에 관해 "샤넬은 현대성을 지향한다. 젊고 트렌디한 밀레니얼 세대는 기존 소비자뿐 아니라 우리의 타겟 고객이며, 스타일리시한 케이팝 스타들에게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라며 "브랜드에 대한 제니의 충성심과 트렌디한 스타일이 샤넬의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고 말하였습니다.


1. 클래식을 트랜디함으로 풀어내는 제니

샤넬의 패션쇼를 보면 알 수 있지만, 샤넬은 긴 전통을 가진 프랑스의 대표 명품 브랜드인 만큼, 캐쥬얼하고 트랜디하기 보다는 장인정신이 깃든 클래식한 이미지를 많이 갖고 있는데요.

제니는 그러한 샤넬의 클래식함을 본인만의 트랜디한 스타일로 풀어내곤 합니다.

화려하고 클래식한 옷을 심플하면서도 세련되게 스타일링하거나, 클래식한 아이템과 캐주얼한 아이템을 믹스매치하면서 명품브랜드의 옷을 너무 고급스럽거나 올드하게 표현하지 않고 젊고 캐주얼하고 트랜디하게 매치하면서 샤넬에 관한 밀레니얼 세대의 관심을 더욱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

 

(이러한 제니만의 샤넬 스타일링은 공식석상보다는 데일리룩에서 더욱 빛을 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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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샤넬에 대한 제니의 사랑과 충성심

제니는 인스타그램에서 샤넬에 대한 애정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데요.

제니의 인스타그램에서는 제니가 샤넬지갑을 들고, 샤넬의 옷을 입고, 샤넬의 향수를 들고 포즈를 취하는 등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3800만명의 팔로워를 지닌 제니인 만큼, 젊은 소비자에게 샤넬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를 촉진하는데 큰 영향력을 미치겠죠?

브랜드의 입장에서 이런 브랜드충성심을 가진 제니를 사랑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고 봅니다.


3. 지드래곤(권지용)의 공백

 

제니 이전에 샤넬의 엠버서더이자 칼라거펠트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지드래곤.

2018년 초 ~ 2019년 말까지 군복무를 하게되면서 공백기를 가지게되자, 같은 레이블(yg)이자 패션 스타일링으로 각광받고 있던 제니가 그의 빈자리를 채워주게 된 건 아닌가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오늘은 "샤넬이 제니를 사랑하게된 이유"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렸는데요.

더 많은 패션정보와 트랜드가 궁금하다면 아래 게시물들도 보고가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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